레몬밤가루 먹는법 궁금하시죠
레몬밤가루 먹는법 궁금하시죠
안녕하세요. 곧 여름이 올 것 처럼 더운 낮 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상당해서 저는 집에서 쉬었습니다. 이제 5월인데 모두 건강히 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레몬밤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허브에 관심이 많은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레몬밤 가루 먹는법과 레몬밤의 영양소 정보 등에 대해 알려드리고 합니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000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입니다. 예로부터 꽃에 꿀이 많아서 '꿀벌을 불러 모은다'하여 라틴어로 꿀벌을 뜻하는 멜리사 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오랜 시간동안 역사로도 그리고 약초로 가치가 있고 그 향이 향유에 버금간다고 하여 BALM을 붙여만든 이름으로 레몬밤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상쾌하면서도 은은한 레몬향으로 고대 입욕제로 쓰였으며 현재는 허브테라피나 허브차, 향신료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로즈마린산의 함량이 높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허브인데요. 그만큼 주목받고 있는 허브과 식물 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로즈마린산의 함량이 높은 레몬밤은 그외에도 루틴, 타닌,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와 마그네슘이나 칼슘도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레몬밤 가루는 어떻게 먹으면 될까요?
레몬밤은 물 1.5리터 정도에 약 반티스푼 정도를 넣어서 희석한 뒤에 물대신 섭취를 해도 되고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요리할 때 넣으면 육류나 생선의 잡내를 잡아주고 요리에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를 드실때, 첨가하면 풍미를 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학자의 허브티라고 불리는 레몬밤은 현재까지도 학업에 집중하는 유럽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누구나 호불호 없이 식후, 또는 언제든 수분섭취가 필요할 때 마실 수 있고 편하게 건강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현대의학의 아버지이자 스위스의 의학자인 파라켈수스가 불로장생의 묘약으로도 극찬한 것이 바로 레몬밤 입니다. 유럽인들에게는 전통으로 내려오는 식 후 건강관리 비법이며 현재까지 식 후 한잔을 필수적으로 먹는 나라들이 많다고 해요. 레몬밤 가루는 분말형태이기 때문에 섭취가 쉽고 간편합니다. 특히 오늘 소개한 레몬밤은 더욱 안전하고 퀼리티 있게 생산하는 팔레오 푸드에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팔레오는 자체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생활건강에서 나온 자회사로 원료의 수입부터 가공과 제조, 유통까지 자체적으로 처리하고 있어 더욱 안전하고 믿을만 합니다. 매일 공부나 업무에 지치기 쉬운 학생이나 직장인 분들, 남녀노소 구분없이 누구나 섭취하면 좋은 레몬밤분말은 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식품입니다. 오늘 이렇게 레몬밤가루 먹는 법과 영양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미지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께요. 감사합니다.